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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Autodesk Vault 두 번째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Vault를 사용하면 디자인 그룹 및 CAD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도 Collaboration에 참여 및 디자인 Data를 볼 수가 있습니다.

Project 관리자들에게 그림과 같이 Project 진행 현황과 최신 버전 내용의 강력한 보고서 및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업무 효율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Project 관리자 및 CAD를 이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그림과 같이 Vault client 프로그램 및 Web Client에서 모델에 대한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모델을 줌, 이동, 뷰 방향을 변경하여 모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이 생성하는 DWF 파일을 이용하여 Markup을 할 수가 있어 현 모델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팀원간 상호 협력 할 수가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하다 보면 반복 작업을 하여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예를 들면 Data 내용을 플롯 또는 인쇄를 하거나 검색을 하는 경우 일 것입니다.

Vault에서는 Project 관련 모든 DWG sheets, PDFs, Microsoft Excel 스프레드시트, Word 문서의 인쇄 및 플로팅을 지원하는 일괄 처리 도구를 지원합니다.

인쇄 및 플로팅을 하면서 발생하는 인쇄 문서 세트, 인쇄 설정, 시트 수를 재 사용 할 수 있는 지능형 플롯 리스트를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한 결과 내용을 저장하거나 바로 가기를 만들어 Data 검색을 조직화할 수 있어 Data 검색 시간을 최소화할 수가 있습니다.

 

 

Autodesk Vault는 다음과 같은 Autodesk 제품을 통합 지원합니다.

AutoCAD Products로는 AutoCAD부터 기계 Mechanical, 전기 Electrical, 건축 Architecture, 토목 Civil 3D, 플렌트 P&ID와 Plant 3D, 설비 MEP, 지도 Map 제품을 지원합니다.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Products로는 기계 Inventor, Inventor Professional, Simulation Mechanical, Simulation Multiphysics, Inventor Publisher 제품을 지원합니다.

BIM Products로는 Navisworks Simulate, Navisworks Manage, Revit Architecture, MEP, Structure 제품을 지원합니다.

Media & Entertainment Products로는 3ds Max제품을 지원합니다.

3rd Party Products로는 3D CAD 설계 프로그램인 SolidWorks와 ProE 제품을 지원합니다. 이 두 제품은 Vault Professional을 subscription에 가입한 경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S Office 제품에서는 다음과 같이 통합 지원을 합니다.

MS Office의 Word, Excel, PowerPoint는 2003, 2007, 2010(32비트)를 지원 합니다.

MS Outlook(메일)은 2007, 2010(32Bit) 제품을 지원하며, 2003 제품은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Microsoft Office SharePoint는 2010 제품 만을 지원합니다.

 

 

AutoCAD에서 Vault Integration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AutoCAD에서는 시트 세트 관리자에서 도면 변경 사항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Vault에 있는 도면을 직접 Open, Save(Check in), 새로 고침(Refresh), Attach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열기 메뉴에 Open From Vault 메뉴가 있어 Vault의 도면을 Open을 할 수 있습니다.

 

 

Revit 제품에서 Vault Integration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Revit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지는 안습니다.

Revit에서는 직접 Vault Data를 Open할 수 없으며, Vault Client 프로그램에서 별도로 Open을 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폴더, Files 단위로 Vault에 Files을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Revit에 사용하는 Family을 검색하여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우측 화면과 같이 Family을 검색하여 Load할 수가 있습니다.

Revit에는 별도의 저장 후 감금 기능을 해제하는 Check in 기능이 없으므로 Vault Client에서 Check in을 하여야 합니다.

Revit Server에 분산되어 있는 사용자 그룹을 연결할 수 있어 모델 공유를 효율적으로 지원합니다.

Revit 작업 공유 기능 중 '중앙과 동기화' 기능으로 Revit 중앙 모델을 캡처할 수 있기 때문에 Revit 사용자가 Vault 작업을 할 때 표준 Workflow를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Civil 3D에서 Vault Integration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Civil 3D에서는 도구 공간에서 화면의 좌측과 같이 Civil에 관련된 도구를 이용하여 소스 도면, Data 참조, 소비자 도면 간의 관계를 볼 수가 있습니다.

검색 기능 및 시트 세트 관리자를 지원합니다.

Vault에 있는 도면을 직접 Open, Save(Check in), 새로 고침(Refresh), Attach, properties(특성)을 Update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열기 메뉴에 Open From Vault 메뉴가 있어 도면을 Open을 할 수도 있습니다.

 

 

Navisworks 제품에서 Vault Integration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합 기능을 이용하여 설계,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업계 종사자가 Vault에 저장과 관리하는 중요한 프로젝트 Data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Navisworks 사용자는 수 많은 CAD소스로부터 얻은 컨텐츠에 안전하게 제도를 하면서 병합, 시뮬레이션, 충돌 감지, 시각화 등을 이용해 병합한 모델 Data를 신뢰성 있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Vault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어 아무리 많은 데이터 소스가 복합되어 있는 Navisworks 모델도 쉽게 유지 관리 할 수 있습니다.

Navisworks에서는 'Append' 명령을 이용하여 Navisworks Data를 첨부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Check in 명령을 이용하여 Vault에 Data를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Vault와 Buzzsaw와 동기화 할 수 있는 ProjectSync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상호 간 Data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화면과 같이 Buzzsaw 사이트, User Name, Passward를 입력하고 Vault와 Buzzsaw의 폴더를 설정하면 동기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Vault Data를 업로드 (Share to Buzzsaw), Buzzsaw에 파일 업데이트(Update from Buzzsaw), Buzzsaw에 파일을 추가(Add from Buzzsaw) 기능을 지원합니다.

 

 

Ms office에서 Vault Integration(통합)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젝트 관련 Ms Office 중요 문서를 팀원간 Collaboration 할 수 있으며, 한 곳에 저장할 수 있어 관리가 편리합니다.

또한 Outlook에서 프로젝트에 관련된 메일, 관련자 연락처, 간단한 메모, 일정 등을 Vault에 수동 또는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어 프로젝트 팀원들과 Collaboration할 수 있습니다.

Vault에 있는 Office 문서 파일을 직접 Open, Save(Check in), 새로 고침(Refresh), properties(특성)을 Update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Ms office 메뉴에 Open From Vault 메뉴가 추가되어 문서를 Open할 수 있습니다.

 

 

Web Client를 활용하여 Vault Client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Vault Data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Vault에 있는 DWF 파일을 Autodesk Design Review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Markup한 후 Buzzsaw에 Data를 저장하여 Collaboration을 할 수 있습니다.

 

 

Autodesk Vault 제품에는 Vault, Vault Workgroup, Vault Collaboration, Vault Collaboration AEC, Vault Professional이 있습니다.

Vault는 Inventor 제품의 BOM(자재명세서), ECO(엔지니어링 변경 관리),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시스템과 공용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Vault Collaboration AEC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4버전에서는 Vault Collaboration AEC이 없어졌습니다.

 

 

Vault는 Autodesk Data Management Server와 Client로 구성되며, Data Management Server는 Vault의 Dbase, Files Storage을 구성하는 Server 입니다.

Client는 사용자가 Vault ADMS와 연결하여 Data를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ADMS의 주요 사용 환경은 Windows XP부터 7까지, Windows Server 2003 ~ 2008 R2의 32비트, 64비트 Windows OS가를 지원합니다.

시스템 사양은 최신의 시스템이면 되며, Files을 저장할 수 있는 충분한 Storage 공간이 있으면 됩니다.

Dbase 프로그램으로는 MS SQL 2008, 2008 R2 Express, Workgroup, Standard, Enterprise 버전이 있어야 하며, Vault는 기본 적으로 2008 Express 버전을 제공합니다.

Client는 Windows XP부터 7의 최신 서비스 팩과 보통의 시스템 사양을 가진 시스템이 운영 할 수 있습니다.

Ms office 제품은 2003 ~ 2010의 32비트, Outlook는 2007, 2010 (32비트) 제품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Vault 2013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2014버전에서는 어떤 기능이 좋아졌는지는 저도 확인을 못하였군요.

감사합니다.

 

 

2013/09/26 - [Tip & Tech] - Autodesk Vault (첫 번째 이야기)

 

 

 

Posted by kc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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